식물미생물/Evolution 101

[진화101] 3-3. 계통발생 이해하기 2

케이든 2014. 2. 23. 19:53



계통발생 이해하기 2


분기군(clade)은 공통 조상(common ancestor)과 모든 후손들(현존 + 멸종)을 포함하는 구룹입니다.

계통발생을 사용하여, 계통들의 그룹이 하나의 분기군을 형성하나 볼 수 있습니다.


나무에서 하나의 가지를 친다고 생각해 보세요! 하나의 가지에서 분리된 가지(생물)들은 하나의 분기군이 됩니다.



분기군은 다른 분기군 안에 중첩되어 있습니다. 이들은 중첩된 계층을 형성합니다.

하나의 분기군은 수만 종을 포함 할 수 도 있고, 오직 몇개의 종만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.


아래의 예는 계통발생에서 각자 다른 단계의 분기군들을 보여 줍니다.

하나의 분기군이 더 큰 다른 분기군에 중첩되어 있는 것을 보십시오!